대구銀, IM뱅크 전면 개편 ‘신 모바일 채널’ 선봬
대구銀, IM뱅크 전면 개편 ‘신 모바일 채널’ 선봬
  • 김주오
  • 승인 2019.09.30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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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중심 서비스 제공
소상공인들 홍보 기회도
DGB대구은행은 모바일 채널 상호간 유기적 연계를 바탕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한 모바일 채널 혁신 사업을 완료, ‘IM뱅크·IM샵’ 앱과 모바일 웹뱅킹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8개월여 만에 완료된 이번 모바일 채널 개편은 과다한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를 최소화하고 세 채널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모두가 쉬운 모바일뱅크’를 표방하는 IM뱅크는 뱅킹, 알림, 인증, 보안 기능이 하나로 통합된 간편한 앱 사용을 최우선으로 두고 다양한 퀵인증(간편 비밀번호, 지문, Face ID), 빠른 송금 및 쉬운 상품 가입 등이 특징이다.

자동로그인 기능을 탑재해 해당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매번 로그인 할 필요 없이 빠르게 메인 화면으로 진입할 수 있으며 사용 빈도가 높은 송금 거래는 통합이체로 일원화한 편의성이 눈에 띈다. 기존의 비대면 실명인증과 금융상품 가입 프로세스도 대폭 개선돼 기존 고객은 물론 첫 거래 고객에게도 베스트 서비스를 추구한다.

이번 신설된 모바일 채널인 IM샵은 생활 밀착형 간편 금융 서비스에 특화된 플랫폼 앱으로, 계좌 조회·이체, 간편결제(제로페이, BC페이북)를 비롯해 부동산 시세 조회, 나의 자산 확인, 교통카드 충전 및 모바일 교통카드 등 금융 서비스 외에도 의료·건강, 부동산 등 생활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목할만한 점은 금융권 최초로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사업주가 직접 본인 가게의 사진, 메뉴, 주소, 연락처, 쿠폰 등을 등록하고 무료로 홍보하며 매출분석도 받을 수 있는 ‘샵(#)’ 서비스다. IM샵은 향후 DGB금융그룹의 전 계열사를 대상으로 고객에게 유익한 금융 상품몰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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