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는 올레 tv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 특화 콘텐츠를 한데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화질 뮤직비디오 1만1100여편 무료 △무관중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IPTV 독점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 500여편 △Seezn(시즌)과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고화질 음악 특화 콘텐츠 ‘GEMS’ 230여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KT는 유명 음악기획사 21개사와 제휴해 해당 기획사 소속 아티스트의 특화 콘텐츠를 올레 tv에서만 독점으로 제공한다.
또 ‘뮤즈’에서는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데뷔를 앞둔 ‘위아이’ 멤버들의 호캉스 이야기 ‘위아프렌즈, 수상한 호캉스’를 10일 첫 공개하고 듀엣가수 ‘H&D’의 힐링 캠핑 스토리를 담은 ‘캠핑브로’를 오는 12일 처음 선보인다.
이 외에도 ‘오마이걸’, ‘B1A4’ 등 유명 아이돌의 리얼리티 총 160여편을 ‘뮤즈’에서 추가로 공개할 계획이다.
KT는 ‘뮤즈’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천명을 추첨해 고화질TV,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 전원에게는 블루투스 스피커 등 음악 관련 단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뮤직 디바이스 할인 마켓’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KT샵에서인터넷과 올레 tv 상품을 신규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동시 진행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앞으로도 KT는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들이 올레 tv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음악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도록 ‘MU:Z’ 서비스를 보다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