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상담사례집 발간...200여개 현장 중심 사례 수록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상담사례집 발간...200여개 현장 중심 사례 수록
  • 곽동훈
  • 승인 2021.02.15 18: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에서 작은 사업체를 운영하는 B씨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이 어려워져 휴업을 하게 되었다. 휴업시 직원들에게 임금을 어떻게 지급해야 될지 알고싶었던 B씨는 경영지원단을 찾았다, 노무사 상담을 통해 회사가 영업이 안 되어 휴무하는 경우 직원들에게 무급휴직신청서를 받아 무급으로 휴무하는 방법과 고용보험에 휴업계획신고를 하고 직원들에게 휴업기간 동안 임금의 70/100를 지급하고 3/4만큼을 고용보험에서 지원받는 방법을 안내받았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위와 같은 소기업·소상공인의 주요 경영애로 사례를 모은 ‘2021년 노란우산 경영지원단 상담사례집’을 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노란우산 경영지원단’의 법률, 노무, 세무 등 8개 전문지식분야 전문가 330명을 통해 상담받은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주요 경영애로 상담사례를 현장감 있게 구성해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사업도중 흔히 겪을 수 있는 △상가임대차 분쟁 △근로계약서 작성 △종합소득세 신고 등 200여개의 다양한 상담사례와 판례를 확인할 수 있다.

상담사례집은 노란우산 홈페이지(www.8899.or.kr)에서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경영지원단 이용을 원하는 소기업·소상공인은 전화(1666-9976)나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www.kbiz.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중기중앙회 박용만 공제사업단장은 “이번 상담사례집이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소기업·소상공인에게 비용과 정보의 문턱이 높은 전문분야에 대한 무료상담 기회와 체계적 상담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곽동훈기자 kwak@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