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브랜드별 실전사례 분석
교육생 직접 방송 출연 실습도
대구한의대 LINC+사업단은 최근 LINC+ 사업단 참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빛관에서‘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언택트 시대 K-뷰티 유통 패러다임에 대한 이해와 온라인 매체 활용을 통한 마케팅 기법의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 보다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마케팅 방법에 대한 교육 수요에 적극 대응해 화장품 마케팅 관련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되었다.
뷰티 실전 라이브 커머스 전문가 양성과정 초급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 실무 운영을 위해 해당분야 전문가를 초빙하여 운영한 뷰티 컨텐츠의 활용과 라이브방송 실습교육으로써 △뷰티 브랜드별 실전사례 분석 △라이브 커머스 컨텐츠 활용법 △뷰티 라이브 커머스 실전을 위한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 기법 학습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마지막 차시에는, 뷰티 컨텐츠를 활용한 실전 라이브방송에 교육생들이 직접 출연하여 라이브 커머스 실전능력을 함양했다.
남승현기자 namsh2c@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