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포항 벤토나이트 축제] 비누·선크림·폼클렌징…벤토나이트의 무한변신 ‘놀라워라’
[2023 포항 벤토나이트 축제] 비누·선크림·폼클렌징…벤토나이트의 무한변신 ‘놀라워라’
  • 이상호
  • 승인 2023.07.30 2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 고부가가치 비금속광물
우수성 알리는 제품 한자리에
3일간 온·오프라인 구매 잇따라
소득 창출·상생문화 모델 제시
관람객들 다양한 효과에 감탄
키링만들기 등 체험행사 풍성
청소년 위한 댄스·가요제 호평
워터건 행사로 폭염 날리기도
2023포항벤토나이트축제-메인전경1
홍보부스 둘러보는 관람객들 ‘2023 포항 벤토나이트 축제’ 28일 경북 포항시 영일대해수욕장 해상누각 일원에서 열린 가운데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이 벤토나이트 홍보 부스를 살펴보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대구신문이 주최해 지난 28일~30일 포항영일대해수욕장 해상누각 앞에서 열린 ‘2023 포항벤토나이트축제’가 성료했다.

3일 동안 많은 관람객이 찾아와 벤토나이트의 다양한 효과에 감탄하고 구매로까지 이어졌다.

대구신문은 매년 이 축제를 통해 포항지역 고부가가치 비금속광물인 벤토나이트(떡돌)의 우수성과 특수성을 알리고 연관 상품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에도 소득 창출, 상생문화의 모델을 제시했다고 평가 받았다.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은 올해도 다양한 벤토나이트 상품을 접하게 돼 반겼고 벤토나이트를 처음 보는 사람들은 여러 효능에 놀랐다.

 
2023포항벤토나이트축제-제품2
“지금 구매하세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벤토나이트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2023포항벤토나이트축제-제품1
“이 제품은 말이죠…” 포항테크노파크 부스를 찾은 관람객이 벤토나이트 제품 설명을 듣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포항벤토나이트 상용화 전시전

축제 기간 3일 동안 영일대해수욕장 해상누각 앞에서는 포항벤토나이트 전시전이 계속 진행됐다.

벤토나이트는 지각변동으로 일본과 우리나라가 갈라질 때 발생한 화산재가 쌓인 퇴적층의 하나로 몬모릴나이트라는 광물로 구성된 점토덩어리다.

수분을 흡수하면 마치 푸딩처럼 변하고 흡착력이 매우 뛰어나 다양한 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포항은 신생대 제3기부터 형성돼 온 지역으로 상당량의 벤토나이트가 매장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항지역에서 채굴되는 벤토나이트는 불순물이 거의 포함되지 않은 95% 이상 고순도로 해외에서 생산되는 것보다 납, 비소 등 중금속 함량은 낮고 효능은 더 우수하다는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다.

벤토나이트는 천연광물로 독특한 물리적·화학적 성질 때문에 광범위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벤토나이트 가루로 손등을 씻으면 예쁘게 되고 피부 외상, 위·장의 통증 개선, 빈혈, 여드름 등 체내외 치료제 작용을 해 ‘1천의 용도를 가진 점토’라 불리고 있다.

과학적으로 분석 결과 벤토나이트에는 66종 이상의 천연 미네랄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됐고 강력하게 탁월한 노폐물 제거, 미백 효과, 체내 면역력 강화, 정수·정화 등 다양한 효과가 있다.

아직 이런 벤토나이트의 효과를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 대구신문은 매년 벤토나이트를 알리고 있다.

이번 상용화 전시전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 이런 효과에 감탄하고 관련 상품 구매로까지 이어졌다.

전시장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라이브커머스도 3일 동안 진행돼 온라인을 통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련 상품을 정가 보다 30%~50% 저렴하게 구입했다.

3일 동안 온·오프라인에서 벤토나이트 구매가 끊임없이 이어졌다.

나만의 키링 만들기. 관람객들이 벤토나이트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나만의 키링 만들기. 관람객들이 벤토나이트 키링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벤토나이트 상품 등 다양한 부스 마련

이번 포항벤토나이트 축제에서는 벤토나이트 관련 상품 부스를 포함한 다양한 부스가 마련돼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벤토나이트 상품의 경우 포항초 함유 벤토나이트 폼클렌징, 벤토나이트 함유 클렌징바, 벤토나이트 선크림·선스틱, 벤토나이트 팩과 비누 등 다양한 상품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다.

방문객들은 수시로 벤토나이트 관련 상품을 체험하고 궁금점을 문의하며 벤토나이트의 탁월한 효능에 감탄했다.

대구닷컴은 시중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런 다양한 상품을 행사장에서 소개해 구매를 위해 사람들이 수시로 붐볐다.

포항테크노파크도 사람들에게 다양한 벤토나이트 상품을 선보였고 여러 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벤토나이트 상품을 무료로 증정하기도 했다.

벤토나이트 부스 외에도 다양한 부스가 마련됐다.

가족들을 위한 공예, 목공 키링 만들기, 벤토나이트 비누 만들기·에코백 만들기 등을 통해 행사장을 찾는 사람들이 모두 즐거워 했다.

폭염에 더위를 잠시 시키고자 워터건 행사도 진행됐다.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을 서로 제공된 물총을 들고 안전한 물총싸움을 통해 더위를 떨쳐냈고 대형 물대포로 뿌린 물이 하늘에서 떨어질 때는 모두 함성을 질렀다.

2023포항벤토나이트축제-방역
방역도 꼼꼼히 방역업체 관계자들이 전시관 및 홍보부스를 방역소독하고 있다.전영호기자 riki17@idaegu.co.kr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장소, 무대 제공

대구신문은 포항벤토나이트 축제를 할 때 마다 청소년들을 위한 무대를 제공하는데 올해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끼를 발산할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했다.

포항시청소년재단은 포항청소년 댄스·가요제를 이곳에서 진행했다.

포항지역 초·중·고 학생들은 그동안 준비했던 춤, 노래 등을 선보이면 서로 선의의 경쟁을 벌였다.

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는 무대이므로 MC도 청소년들이 직접 맡아 댄스·가요제가 진행됐고 각 학교를 대표해 나온 학생들은 마음껏 끼를 펼쳤다.

학생들 무대를 보기 위해 포항지역 많은 학생들이 찾아 공연을 보고 서로 웃으며 학업으로 받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렸다.

대구신문은 앞으로도 포항벤토나이트축제 진행 시 청소년들이 여러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계획이다.

◇인기가수 공연으로 뜨거운 여름밤

29일에는 축제를 위해 초청된 인기가수 신용재가 감미로운 목소리를 선사했다.

신용재 무대를 보기 위해 찾은 사람들은 크게 환호했고 뜨거운 여름밤이 더욱 뜨겁게 달궈졌다.

30분 동안 진행된 공연에서 신용재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관중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고 사진촬영 등 여러 팬서비스도 제공했다.

가수 공연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렸지만 안전을 철저하게 대비해 아무런 안전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

이상호기자 ish@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