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화 TF 구성해 첫 회의
국토교통부는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부동산원과 이용자 편의성 및 만족도 향상을 위해 ‘안심전세 앱’ 안정화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구축된 ‘안심전세 앱’은 시세 및 집주인 정보 조회, 흩어진 공공정보 통합 제공 등 기능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화면 깨짐, 접속 오류, 사용자 불편 등으로 낮은 평점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이용자들의 불편 해결을 위해 안정화 테스크포스(TF)를 구성했으며, 전문가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심전세 앱 안정화 TF는 국토부 주택정책관을 단장으로 정책기획반, UX/UI 개선반, 시스템안정화반으로 분반을 구성됐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선 앱의 기능적 우수성은 인정되나 이용 편의를 위해 기능 설명 팝업 보강 및 UI 개선 등 필요성이 언급됐다.
김효정 국토부 주택정책관은 “전세사기 예방이라는 목적에 맞춰 기능 향상 외에도 오류 최소화 등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앱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전세사기 예방을 위해 구축된 ‘안심전세 앱’은 시세 및 집주인 정보 조회, 흩어진 공공정보 통합 제공 등 기능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으나, 화면 깨짐, 접속 오류, 사용자 불편 등으로 낮은 평점이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이용자들의 불편 해결을 위해 안정화 테스크포스(TF)를 구성했으며, 전문가 간담회에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근본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안심전세 앱 안정화 TF는 국토부 주택정책관을 단장으로 정책기획반, UX/UI 개선반, 시스템안정화반으로 분반을 구성됐다.
이날 열린 첫 회의에선 앱의 기능적 우수성은 인정되나 이용 편의를 위해 기능 설명 팝업 보강 및 UI 개선 등 필요성이 언급됐다.
김효정 국토부 주택정책관은 “전세사기 예방이라는 목적에 맞춰 기능 향상 외에도 오류 최소화 등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앱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홍철기자 khc@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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