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대구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 3년 연속 1위
  • 강나리
  • 승인 2023.11.09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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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편의점 특화점포 확대
고객 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호평
DGB대구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 DGB대구은행 황병우 은행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측은 “이는 지난 2021년도부터 본 조사 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한 것”이라며 “특히 전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소통, 고객 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등의 서비스 실시뿐만 아니라 금융특화점포(은행+편의점)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서자필’ 마련 및 친화적(쉬운 모드) 모바일 환경 조성, 실시간 해외송금 추적 서비스 도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금융 환경 조성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등을 통해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고 이 회사 측은 밝혔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전직원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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