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편의점 특화점포 확대
고객 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호평
고객 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 호평
DGB대구은행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측은 “이는 지난 2021년도부터 본 조사 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한 것”이라며 “특히 전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소통, 고객 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등의 서비스 실시뿐만 아니라 금융특화점포(은행+편의점)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서자필’ 마련 및 친화적(쉬운 모드) 모바일 환경 조성, 실시간 해외송금 추적 서비스 도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금융 환경 조성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등을 통해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고 이 회사 측은 밝혔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전직원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DGB대구은행 측은 “이는 지난 2021년도부터 본 조사 대상에 지방은행 업종 대상 조사가 처음으로 실시된 이후 연속으로 매년 1위를 기록한 것”이라며 “특히 전금융권 중 3년 연속 가장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지표다.
DGB대구은행은 대면 및 비대면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고객 소통, 고객 중심 소비자 보호 활동 강화 등의 서비스 실시뿐만 아니라 금융특화점포(은행+편의점) 확대,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대서자필’ 마련 및 친화적(쉬운 모드) 모바일 환경 조성, 실시간 해외송금 추적 서비스 도입,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판로 지원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금융 환경 조성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 밖에도 금융권 최초 블라인드 공정 채용 인증 획득,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등을 통해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고 있다고 이 회사 측은 밝혔다.
황병우 대구은행장은 “전직원이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객 중심 가치경영과 차별화된 ESG경영을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고객 수요에 맞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양질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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