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만코리아,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리만코리아, 1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강나리
  • 승인 2023.12.06 21: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역의 날 기념식
“수출 개시 3년만에 괄목 성과”
독보적 원료·우수 제품력 호응
글로벌 마케팅 적극 투자 주효
화장품기업 ㈜리만코리아는 지난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1천만 달러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출의 탑’은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매년 무역의 날을 기념해 한 해동안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기여한 업체에 주는 상으로, 리만코리아는 해외 수출을 시작한 2020년 이후 만 3년 만에 1천만 달러 수출 달성이라는 성과를 냈다. 이 회사 측은 “이는 수출 개시연도 대비 660% 이상 증가한 수치로, 화장품 업계에서 괄목할 만한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8년 대구에서 설립된 리만코리아는 주력 브랜드인 고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 ‘인셀덤’ 론칭에 이어 2020년 비건 뷰티 브랜드 ‘보타랩’, 2021년에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프닝’을 순차적으로 선보였다. 또 2022년과 올해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기준, 2년 연속 국내 후원방문판매 1위에 올랐다.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 프리 론칭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하고, 같은해 11월에는 캐나다 법인을 설립해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재 대만, 중국, 베트남,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진행하고 있다.

리만코리아는 독보적인 원료와 우수한 제품력을 앞세워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병풀’은 피부 진정 및 트러블 완화, 보습, 항노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식물인데, 인셀덤은 정제수 대신 제주용암해수로 병풀을 추출한 자사 헤리티지 원료 ‘용암병풀수’를 개발 및 적용해 제품의 즉효성을 높였다. 또 ‘용암병풀수’의 글로벌화를 위한 적극적인 연구개발 및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김경중 리만코리아 대표는 “성공적으로 북미 시장에 안착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아시아 태평양, 유럽 등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도약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