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집객효과 톡톡
홈플러스 ‘주류이지픽업’ 집객효과 톡톡
  • 강나리
  • 승인 2023.12.27 2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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앱 주문 후 매장 수령 서비스
전체 매출 50% 신규고객 차지
젊은 고객 유입 효과 두드러져
간편한 가격·재고·제품정보 확인
발품 수고 덜어 이용 선호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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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27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홈플러스 온라인 ‘주류이지픽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위스키, 와인을 모바일 앱으로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하는 홈플러스 온라인의 ‘주류이지픽업’ 서비스가 편리함을 앞세워 집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27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5~11월 ‘주류이지픽업’ 구매 데이터 분석 결과, 신규 고객 매출이 전체 매출의 50%를 차지했다. 신규 고객 중 2030세대의 비중은 53%로 젊은 고객 유입에 효과가 있었다.

젊은 신규 고객이 많아지면서 2030세대가 선호하는 위스키의 판매량이 와인 대비 2배 가량 높았다. 신규 고객이 구입한 상품을 연령대별로 보면 20대는 가격과 도수가 낮은 칵테일, 하이볼 관련 상품을 많이 구매했으며 와인 판매량이 다른 연령 대비 낮았다. 30대는 위스키, 와인 판매량이 고르게 분포됐으며 20대보다 가격대가 높은 위스키를 구매했다. 40~50대로 올라갈수록 와인 구매 비중이 높아졌다.

주류이지픽업을 처음 이용한 신규 고객의 절반 이상은 홈플러스를 다시 찾았다. 지난달 1일부터 지난 25일까지 주류이지픽업 서비스 재구매율은 57%로 집계됐다.

홈플러스는 재방문을 이끄는 주류이지픽업 서비스의 강점으로 편리함을 꼽았다. 주류에 대한 경험이 풍부한 고객들은 앱에서 술 가격을 눈으로 볼 수 있어 가격이나 재고 확인이 비교적 쉽기 때문에 발품을 파는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주류 입문자의 경우 다소 어려운 위스키, 와인 정보를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와인의 경우 개인 취향에 맞는 와인을 필터 기능을 활용해 검색할 수 있다.

집 근처가 아닌 다른 지역에서도 픽업이 가능해 주류 마니아층도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한다. 실제 ‘산토리 위스키 가쿠빈’,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등 주류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희귀 아이템의 판매량이 높았다.

주류이지픽업 서비스를 도입해 판매량이 계속 증가하는 상품도 있다. 대표적으로 홈플러스가 지난 1월 단독 론칭한 직수입 위스키 ‘그랜지스톤 럼·셰리·버번캐스크’ 3종은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한 품질로 호평을 받았다. 여기에 주류이지픽업까지 가능해지면서 지난 25일 기준 누적 판매량 1만1천병을 넘어섰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28일부터 ‘그랜지스톤 싱글몰트 12년’ 위스키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또 28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더 글렌그란트 프라이빗 캐스크 2006 2.0’ 200병 선착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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