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트립 홍보로 개별관광객 적극 유치
대구트립 홍보로 개별관광객 적극 유치
  • 황인옥
  • 승인 2024.01.17 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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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가 글로벌 OTA ‘트립닷컴 그룹’과 손잡고 대구 관광 활성화 캠페인을 벌여 대만과 중국 여행객들에게 대구의 매력과 대구여행 통합플랫폼 ‘대구트립’을 홍보했다.

지난해 11월 16일부터 12월 25일까지 진행한 캠페인에서 대구 여행상품 판매건수 5천740건을 기록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판매된 대구행 항공권과 호텔, 체험상품 등으로 외국인 개별여행객 약 9천여명이 대구를 찾을 것으로 예상돼 대구 관광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대구트립 소개 캠페인은 대만과 중국에서 한 달 동안 약 2천900만 페이지뷰를 기록하며 대구 여행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진흥원은 11일부터 2월 말까지 ‘2024 코리아 그랜드세일’과 연계해 대구트립 홍보와 외국인 여행객 대상 교통카드 선착순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대구트립 앱 다운로드 후 대구국제공항 국제선청사 1층 관광정보안내센터에서 인증하면 된다.

대구트립 모바일 앱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의 스마트 관광도시 조성사업으로 지난해 4월 출시된 대구 여행정보 통합플랫폼이다. 트립닷컴 그룹과 제휴해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 항공, 숙박, 체험 등 주요 여행상품 상시 할인 혜택과 공연·전시, 교통, 날씨 등 정보를 다국어로 제공한다.

강성길 진흥원 관광본부장은 “다양한 민관협력 사업으로 국내·외 개별 관광객 유치해 대구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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