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서 ‘대구관광’ 매력 알렸다
일본서 ‘대구관광’ 매력 알렸다
  • 황인옥
  • 승인 2024.03.28 2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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市·문예진흥원, K-관광 로드쇼 참가
현지 여행업계와 협업 가능성 모색
잠재 관광객 대상 적극 홍보 나서
일본관광로드쇼
일본에서 열린 ‘K-관광 로드쇼’ 진행 모습.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제공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동안 일본 오사카 및 도쿄에서 개최된 K-관광 로드쇼(이하 ‘로드쇼’)에 참가해 일본 현지 관광업계와 잠재관광객을 대상으로 대구 관광의 매력을 홍보했다.

K-관광 로드쇼는 코로나 이후 일본 방한시장의 완전 회복과 성공적인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성과 달성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다.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오사카와 도쿄 2개 도시 로드쇼에 참가해 일본 현지 여행업계와의 새로운 협업 가능성을 모색하고 군위 편입 후 새로워진 대구관광 자원을 적극 홍보했다. H.I.S, 한큐교통사, 일본여행, 토부톱투어, 간사이공항 등 약 15개 업체 대상 상담회를 진행했고 한국관광 세미나에서 대구관광 지원 정책 및 콘텐츠를 적극 홍보했으며 양국의 관광업계 약 400명이 참가한 ‘한일관광교류의밤’을 통해 현지 여행업계와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문예진흥원 강성길 관광본부장은 “앞으로도 해외 홍보 활동을 통해 ‘관광도시 대구’를 적극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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