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봉사의 본보기’ 보여
아낌없이 주는 ‘봉사의 본보기’ 보여
  • 승인 2012.11.2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남초 학부모회 봉사단 구성
학습자료 제작·도서관 업무…
복지시설 찾아 김장봉사 펼쳐
화남초등(학부모회자원봉사)
대구 화남초등학교 학부모회는 2012년도 학부모 명예교사 총 189명으로 봉사단을 구성하고 왕성하게 활동 하고 있다. 지난 22일에는 늘푸른요양원에서 책 읽어주기 봉사와 더불어 김장담그기 봉사를 실시해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여줬다.
대구 화남초등학교 학부모회는 2012년도 학부모 명예교사 총 189명(학습자료 제작 명예교사 37명, 도서관 지원 명예교사 36명, 교통 지도 명예교사 116명)으로 봉사단을 구성하고 왕성하게 활동 하고 있다.

‘도서관 지원 명예교사’는 독서교육 지도 및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시스템(DLS) 연수, 대출 및 반납 업무로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신장 및 학생 책읽기 습관을 가정과 함께 연계해 지도하며 학부모의 도서관 운영 참여와 지역 주민에 대한 도서관 개방으로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데 중추역할을 했다.

또한, 도서관 지원 명예교사들로 이루어진 느티나무 다솜방 회원들은 매주 목요일 오전 사회복지법인 금화늘푸른복지재단 늘푸른 요양원에서 책 읽어주기 봉사와 더불어 지난 22일 요양원에서 김장담그기 봉사를 같이 실시해 학생들에게 모범을 보여줬다.

그리고,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는 화남초 각 학년별로 구성된 학생 10명과 학부모 10명씩 짝을 이뤄 춤, 노래, 태권도 시범 등으로 위문공연을 펼치며 어르신들께 말동무를 해드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학습자료 제작 관리 명예교사’는 자율적으로 주 1회 2인 1조로 교수 학습활동 및 학급 운영에 필요한 자료 제작을 보조함으로써 교사와 학생들에게 양질의 자료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부모들의 멋진 솜씨를 맘껏 뽐낼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했다.

‘교통지도 명예교사’는 학생들의 등하교시 학생들의 교통안전과 즐겁고 명랑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도와주며 노인회, 교통안전지킴이, 학생교통 봉사단과 함께 교통 안전 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미리 방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렇게 학교, 학생, 교사, 지역 주민을 위해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되고자 노력하는 학부모 명예교사가 있어 화남의 학부모회는 더욱 알차게 일년을 보내고 있다. 여인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