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만들기’ 교사들 앞장선다
‘행복한 학교 만들기’ 교사들 앞장선다
  • 승인 2012.11.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교육지원청, 직무연수
달성교육지원청_직무연수_
대구시달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초·중등 교사 및 전문직 93명을 대상으로 하여 ‘2012 달성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핵심인재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관내 초·중학교 교사들의 교육력 제고를 위해 달성교육지원청과 대구시교육연수원이 공동으로 기획·설계한 이번 연수는 교사와 학생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강의와 분임토의로 설계되었다.

혁신학교로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경기도 장곡중학교 교사로부터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에 대한 강의를 듣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서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한 학교교육계획 수립 방안에 대해 현직 교장을 초청해 강의를 듣는 등 전체적으로 부장교사의 역할 제고에 연수의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리고 교무 분과와 학생 분과로 나눠 분임토의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강의에서 들은 내용을 심화 발전시키고, 더 나아가 학교 현장의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도출해 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도 퓨전 국악 공연을 비롯하여 교사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정신 건강법, CRM 개발을 위한 문화유적지 답사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일상에 지친 교사들의 심신을 위로하는 프로그램도 마련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