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45만t 규모 용융 아연도금 강판 생산
포스코가 15일 중국 광동성 불산시에서 고급 자동차강판 공장을 준공식을 가졌다.
포스코는 이날 중국 내에서 연간 45만톤 규모의 용융아연도금강판 생산공장을 준공함으로써 고급 자동차강판의 생산에서 가공, 판매까지 최적화된 고객서비스 체제를 구축했다.
이 공장에서는 아연도금강판(GI)과 아연도금 후 고온으로 가열해 강판표면에 철-아연합금층을 생성시킨 아연도금합금강판(GA)이 생산된다.
포스코는 전문가공센터인 광동성의 POSCO-CFPC, 강소성의 POSCO-CSPC, 중경시의 POSCO-CCPC 등 11개 가공센터와 연계해 중국 내 진출해 있는 도요타, 혼다, 닛산, GM, 폭스바겐, 현대기아 등의 글로벌 자동차사와 중국 현지 자동차사 등에 판매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최근 중국의 자동차산업이 2020년에 연간 생산량 3천8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자국 내 자동차사들의 국산화와 글로벌 자동차사들의 중국 현지 소재 조달 확대 정책에 따라 중국 내 자동차용 강판의 판매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른 철강사들이 동남아시아 등 특정 지역에만 진출해 있는데 비해 중국, 인도, 멕시코 등 대규모 자동차산업이 밀집해 있는 곳에 자동차강판 생산기지를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철강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포스코는 이날 중국 내에서 연간 45만톤 규모의 용융아연도금강판 생산공장을 준공함으로써 고급 자동차강판의 생산에서 가공, 판매까지 최적화된 고객서비스 체제를 구축했다.
이 공장에서는 아연도금강판(GI)과 아연도금 후 고온으로 가열해 강판표면에 철-아연합금층을 생성시킨 아연도금합금강판(GA)이 생산된다.
포스코는 전문가공센터인 광동성의 POSCO-CFPC, 강소성의 POSCO-CSPC, 중경시의 POSCO-CCPC 등 11개 가공센터와 연계해 중국 내 진출해 있는 도요타, 혼다, 닛산, GM, 폭스바겐, 현대기아 등의 글로벌 자동차사와 중국 현지 자동차사 등에 판매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최근 중국의 자동차산업이 2020년에 연간 생산량 3천800만대를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자국 내 자동차사들의 국산화와 글로벌 자동차사들의 중국 현지 소재 조달 확대 정책에 따라 중국 내 자동차용 강판의 판매를 더욱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른 철강사들이 동남아시아 등 특정 지역에만 진출해 있는데 비해 중국, 인도, 멕시코 등 대규모 자동차산업이 밀집해 있는 곳에 자동차강판 생산기지를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철강사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됐다.
포항=이시형기자 lsh@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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