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고품질 주류 단독 론칭 강화
홈플러스, 고품질 주류 단독 론칭 강화
  • 강나리
  • 승인 2023.06.15 21: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월 주류 구매율 52% 집계
佛 와인 7종 최대 1만9900원
RTD 캔 하이볼 4종 단독 판매
홈플러스_프랑스 직수입와인
홈플러스는 지난해 스페인 직수입 와인 8종 단독 론칭에 이어, 프랑스 직수입 와인 7종을 단독 론칭하고 상품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모델이 15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0점 이상을 받은 프랑스 직수입 와인을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단독 상품을 강화해 경쟁력 확보에 나선다. 대형마트에서 자주 구매하는 품목 중 하나인 주류를 차별화해 집객 효과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15일 홈플러스 고객 구매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1~5월 주류 구매율은 52%로, 고객 중 절반 이상은 주류를 구매한 이력이 있었다. 홈플러스는 고객 구매율이 높은 상품을 강화하는 것이 고객의 발길을 이끄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으로 보고 주류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론칭하고 있다.

15일엔 프랑스 직수입 와인을 선보였다. 단독 론칭한 프랑스 직수입 와인은 7종 중 5종 이상이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으로부터 90점 이상을 받은 상품이다. 프랑스 유명 와이너리 ‘퐁카리유’와 손잡고 고품질의 프랑스 와인을 선보이게 됐다.

프랑스 직수입 와인 7종은 9천900원~1만9천9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마이홈플러스 앱 고객 맞춤형 서비스 ‘주주클럽’에서는 오는 28일까지 프랑스 직수입 와인 2병 이상 구매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이달 20~21일, 27~28일에는 대표적인 와인 안주인 치즈 전 품목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를 겨냥한 캔 하이볼 상품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7월 국내 유통채널 중 유일하게 캔 타입의 RTD(Ready to Drink·바로 마실 수 있는) 하이볼 3종을 판매한 데 이어, 이달 말 RTD 캔 하이볼 4종과 사와 3종을 단독 론칭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캔 하이볼 3종을 저당 트렌드에 맞춰 로우슈거로 리뉴얼한 버전이다. ‘레몬토닉 하이볼 로우슈거’, ‘얼그레이 하이볼 로우슈거’, ‘애플 하이볼 로우슈거’를 선보일 예정이다. ‘허니 하이볼’도 추가로 내놓는 한편, 일식과 페어링하기 좋은 유자, 레몬, 청귤 캔 사와 3종도 판매한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고객들이 주류를 자주 구매하는 만큼, 맛이 검증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직수입 주류를 추가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내에 없는 고품질 주류를 단독 론칭해 고객이 홈플러스를 방문해야 하는 이유를 만들고 집객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