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민원 서비스 향상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영주시, 민원 서비스 향상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 개최
  • 김교윤
  • 승인 2024.02.06 15: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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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합리한 규제, 복잡한 인허가 개선 방안 논의
 
영주시 민원 서비스 향상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가 개최
영주시 민원 서비스 향상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영주시는 6일 시청강당에서 인허가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2024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를 열었다.

시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에는 인허가 담당 공무원과 건축사·토목(측량) 업체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 ‘원스톱 민원서비스’ 향상 시책 교육과 이에 대한 토론시간으로 이어졌다.

교육은 분야별 건축, 개발행위, 농·산지전용, 도로점용 허가 등 분야별 담당 팀장이 최근 법령 개정사항 및 다양한 인허가 민원처리 사례 설명으로 진행됐으며 이어서 대행업체와 질의응답을 통해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불합리한 규제 및 제도와 복잡한 인허가 절차로 인한 고객 불만요인과 인허가 기간 단축 장애요인 등에 대해 관계자 간 상호 토의로 개선방안을 찾는 데 집중했다.

김교윤기자 kky@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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