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선당 샤브샤브’ 대표 상품 등극
올 뵈르 파인트 아이스크림 론칭
홈플러스는 1천여종의 밀키트와 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특화매장 ‘다이닝 스트리트’를 통해 유명 맛집과 협업한 120여개의 RMR 상품을 판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의 올해 2월 1~26일 기준 냉동·냉장 RMR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17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2월 출시한 ‘채선당 샤브샤브(845g)’는 지난달 1~26일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80% 신장하며 홈플러스 대표 RMR로 등극했다. 채선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재현했으며, 오는 13일까지 할인가 9천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돈까스계 명가 하코야의 ‘하코야 통 치즈 돈까스(350g)’는 지난달 26일 기준 누적 판매량 21만개를 넘어섰다. 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내 중식 레스토랑인 ‘남풍’의 요리를 재현한 ‘파라다이스 호텔 남풍 칠리새우(350g)’와 투다리의 두 가지 대표 메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투다리 김치오뎅전골(653g)’도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홈플러스는 올해도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RMR이 포함된 각종 밀키트, 디저트 등을 내놓으며 내식족 입맛 잡기에 나선다.
먼저 30년 역사 놀부 부대찌개의 맛을 그대로 적용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깔끔하게 맛있는 놀부 부대찌개(1042g)’를 이달 13일까지 8천990원에 선보인다. 또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푸짐한 밀푀유나베(1079g)’를 같은 기간 5천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성수동 아이스크림 맛집 뵈르뵈르의 자매 브랜드인 블랑제리뵈르 ‘뵈르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도 홈플러스에서 단독 선론칭한다. 이 상품은 각 1만3천900원에 팔고 제품 구매 시 하나씩 더 제공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