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셰프 메뉴 집에서…RMR 상품 인기
유명 셰프 메뉴 집에서…RMR 상품 인기
  • 강나리
  • 승인 2024.03.10 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 전년 대비 매출 176%↑
‘채선당 샤브샤브’ 대표 상품 등극
올 뵈르 파인트 아이스크림 론칭
홈플러스인기RMR상품
외식의 내식화 현상이 지속하는 가운데 홈플러스의 레스토랑간편식(RMR) 인기상품 매출이 최대 380% 신장했다. 모델들이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신제품 밀키트 2종과 ‘뵈르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을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고물가 흐름에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맛집이나 유명 레스토랑 셰프의 메뉴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는 ‘레스토랑간편식(RMR)’ 상품이 각광받고 있다. 집에서도 수준 높은 한끼를 즐길 수 있고, 유명 맛집의 검증된 메뉴를 시·공간 제약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홈플러스는 1천여종의 밀키트와 냉장·냉동 간편식을 총망라한 특화매장 ‘다이닝 스트리트’를 통해 유명 맛집과 협업한 120여개의 RMR 상품을 판매,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 회사의 올해 2월 1~26일 기준 냉동·냉장 RMR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9%, 176%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2월 출시한 ‘채선당 샤브샤브(845g)’는 지난달 1~26일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380% 신장하며 홈플러스 대표 RMR로 등극했다. 채선당에서 먹는 맛 그대로 재현했으며, 오는 13일까지 할인가 9천99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지난해 5월 첫 선을 보인 돈까스계 명가 하코야의 ‘하코야 통 치즈 돈까스(350g)’는 지난달 26일 기준 누적 판매량 21만개를 넘어섰다. 또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내 중식 레스토랑인 ‘남풍’의 요리를 재현한 ‘파라다이스 호텔 남풍 칠리새우(350g)’와 투다리의 두 가지 대표 메뉴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투다리 김치오뎅전골(653g)’도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홈플러스는 올해도 유명 외식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RMR이 포함된 각종 밀키트, 디저트 등을 내놓으며 내식족 입맛 잡기에 나선다.

먼저 30년 역사 놀부 부대찌개의 맛을 그대로 적용한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깔끔하게 맛있는 놀부 부대찌개(1042g)’를 이달 13일까지 8천990원에 선보인다. 또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의 비법 레시피가 담긴 ‘홈플러스 시그니처 홈밀 푸짐한 밀푀유나베(1079g)’를 같은 기간 5천원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성수동 아이스크림 맛집 뵈르뵈르의 자매 브랜드인 블랑제리뵈르 ‘뵈르 파인트 아이스크림 3종’도 홈플러스에서 단독 선론칭한다. 이 상품은 각 1만3천900원에 팔고 제품 구매 시 하나씩 더 제공한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