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꾼 뜨거운 관심·긍정적 반응
대구관광 4K 야경 홍보영상이 ‘누적조회수 120만’을 돌파했다.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4K 항공 드론 촬영으로 색다른 대구 야경을 담은 대구관광 홍보영상을 제작, SNS채널을 통해 홍보한 결과 총 조회수 120만회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을 통한 대구관광 마케팅에 큰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대구관광 야경 홍보영상은 대구의 주요 거리와 관광명소 등 총 19개 지점을 드론으로 촬영한 아름답고 색다른 전경이 담겨있으며, 대구관광 공식 SNS채널인 유튜브(3분, 장편)와 인스타그램(30초, 단편)에 게시한 이후 총 조회수 120.9만회(인스타그램 118.7만회(4.27~8.9현재) / 유튜브 2.2만회(’22.12.29~‘23.8.9현재))를 기록하고 있다. 관광명소 19개 지점은 동대구역, 동대구 벤처밸리, 대봉교, 신천, 83타워, 이월드, 대구제일교회, 계산성당, 동성로 스파크랜드, 오페라하우스, 삼성라이온즈파크, 도시철도 3호선, 강정고령보 디아크 등이다.
또 광고비로 투입된 예산이 전혀 없었음에도 유입 조회 수가 120만을 돌파한 것은 대구관광 홍보를 위한 본연의 의미를 잘 나타낸 콘텐츠로 제작됐으며, 좋아요, 댓글, 공유 등 팔로워들의 많은 관심과 자발적인 참여로 이룬 성과로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다시 상승되는 관광객들의 관광 욕구를 충족시켜줄 여행 콘텐츠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관광도시 ‘대구’ 이미지 상승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구야경 홍보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너무너무 아름답고 예쁘다’, ‘한국 탑3 도시답다’, ‘전국에서 도시 계획이 제일 잘 된 도시’, ‘대구가 이렇게 아름다웠나요’ 등 화려하고 아름다운 대구 야경에 감탄하는 댓글을 남기며, 뜨거운 관심과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번 이벤트는 대구관광 공식 인스타그램(@visitdaegu)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 방법은 대구야경 유튜브 풀버전 영상을 시청 후 영상에 담긴 관광지 외 추천 야경명소를 구글폼을 통해 추천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60명을 선정하여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관광 공식 인스타그램(@visitdaeg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지금까지 쌓아온 국내·외 SNS 팔로워들과의 네트워크와 최신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으로 대구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광도시 대구의 인지도를 높이고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대구관광 홍보 콘텐츠 제작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