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공채보다 필요에 따라 수시로 인재를 채용하는 경향이 커지면서 헤드헌팅을 통해 핵심 인재를 채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지난해 프로를 위한 헤드헌팅 서비스인 ‘프로헌팅’에 등록된 공고를 집계한 결과, 21만1천773건으로 2013년 17만8천427건보다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로는 12월(9.1%)에 헤드헌팅 공고가 가장 많이 등록됐다. 이어 3월(9%) 10월(8.8%) 7월(8.8%) 11월(8.5%) 4월(8.4%) 등의 순이었다.
헤드헌팅이 가장 활발한 직종은 ‘경영·사무’(37%·복수선택)였다. 세부적으로는 ‘마케팅·광고·분석’(24.2%) ‘기획·전략·경영’(20.5%) ‘회계·재무·세무·IR’(15.6%) ‘인사·교육·노무’(12.9%) 등의 공고가 많았다. 다음으로 ‘생산·제조’(34.1%) ‘IT·인터넷’(30.7%) ‘영업·고객상담’(26.1%) ‘유통·무역’(14.9%) ‘전문직’(14.3%) ‘서비스’(6.6%) ‘건설’(4.2%) 등이 있었다.
강선일기자
취업포털 사람인이 지난해 프로를 위한 헤드헌팅 서비스인 ‘프로헌팅’에 등록된 공고를 집계한 결과, 21만1천773건으로 2013년 17만8천427건보다 1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로는 12월(9.1%)에 헤드헌팅 공고가 가장 많이 등록됐다. 이어 3월(9%) 10월(8.8%) 7월(8.8%) 11월(8.5%) 4월(8.4%) 등의 순이었다.
헤드헌팅이 가장 활발한 직종은 ‘경영·사무’(37%·복수선택)였다. 세부적으로는 ‘마케팅·광고·분석’(24.2%) ‘기획·전략·경영’(20.5%) ‘회계·재무·세무·IR’(15.6%) ‘인사·교육·노무’(12.9%) 등의 공고가 많았다. 다음으로 ‘생산·제조’(34.1%) ‘IT·인터넷’(30.7%) ‘영업·고객상담’(26.1%) ‘유통·무역’(14.9%) ‘전문직’(14.3%) ‘서비스’(6.6%) ‘건설’(4.2%) 등이 있었다.
강선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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