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정부 기관에서 운영 중인 20여개의 신고 번호가 긴급재난(119), 범죄(112), 긴급하지 않은 민원·상담(110) 등 3가지로 통합된다.
KT는 정부의 ‘긴급 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사업’을 수주, 최근 국민안전처와 계약을 맺고 기관마다 따로 존재하는 신고 전화의 분류·통합 작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약 252억원 규모로, KT는 재난관제시스템 업체 위니텍, 무선통신솔루션 업체 리노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에 성공했다.
KT는 그동안 범죄, 재난, 민원·상담 등 국민 안전과 직결된 각종 신고전화가 기관마다 별도로 존재해 국민 생명이 걸린 결정적인 순간에 혼란을 유발한다는 지적에 따라 15개 정부 기관에서 운영 중인 21개의 신고번호를 긴급과 비긴급으로 나누고, 이를 신고 성격에 따라 119와 112, 110으로 합치는 통합 신고접수 체계를 오는 10월까지 구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KT는 정부의 ‘긴급 신고전화 통합체계 구축사업’을 수주, 최근 국민안전처와 계약을 맺고 기관마다 따로 존재하는 신고 전화의 분류·통합 작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약 252억원 규모로, KT는 재난관제시스템 업체 위니텍, 무선통신솔루션 업체 리노스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수주에 성공했다.
KT는 그동안 범죄, 재난, 민원·상담 등 국민 안전과 직결된 각종 신고전화가 기관마다 별도로 존재해 국민 생명이 걸린 결정적인 순간에 혼란을 유발한다는 지적에 따라 15개 정부 기관에서 운영 중인 21개의 신고번호를 긴급과 비긴급으로 나누고, 이를 신고 성격에 따라 119와 112, 110으로 합치는 통합 신고접수 체계를 오는 10월까지 구축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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