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김혜천)은 24일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별 특수성 반영 및 기관 간 형평성 제고를 위해 고객 유형과 핵심기능이 유사한 기관끼리 그룹화 해 실시됐으며, 그룹 내 고객만족도 순위에 따라 상대평가로 등급이 정해졌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CS경영체계를 구축, △현장중심의 고객만족 관리, △고객 의견 수렴 확대, △CS추진 조직 운영, △고객 맞춤 서비스 등을 강조한 결과 전년 대비 3.7점 향상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김혜천 이사장은 “소통·신뢰를 통한 고객중심 경영의 정착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립학교를 지원하는 학교경영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남승현기자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별 특수성 반영 및 기관 간 형평성 제고를 위해 고객 유형과 핵심기능이 유사한 기관끼리 그룹화 해 실시됐으며, 그룹 내 고객만족도 순위에 따라 상대평가로 등급이 정해졌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은 고객중심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CS경영체계를 구축, △현장중심의 고객만족 관리, △고객 의견 수렴 확대, △CS추진 조직 운영, △고객 맞춤 서비스 등을 강조한 결과 전년 대비 3.7점 향상되는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김혜천 이사장은 “소통·신뢰를 통한 고객중심 경영의 정착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립학교를 지원하는 학교경영지원 전문기관으로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남승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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