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드리소’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두드리소’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 김종현
  • 승인 2016.12.12 1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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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민원서비스 부문

편리성·신속성 등 향상

차별화된 서비스 ‘호응’
대구시가 전국 최초로 구축한 민원·제안·콜 통합시스템인 ‘두드리소’가 ‘2016년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 통합민원서비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선정 스타브랜드 대상’은 2014년도부터 매경닷컴이 주최하고 매일경제신문과 MBN이 후원하는 시상으로 신뢰받는 국내·외 브랜드들을 적극 발굴해 널리 알리고, 응원하기 위해 제정됐다.

대구시가 지난해 12월 전국 최초로 민원·제안·콜 시스템을 통합해 구축한 ‘두드리소’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민원처리시스템에 비해 편리성, 신속성, 처리정보 제공, 사후관리 등의 차별화된 민원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됐다.

두드리소는 오픈 1년 만에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1만2천963건의 민원을 접수·처리했으며(2016.1.1.~11.30.),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의 9천317건에 비해 3천 646건(39.1%)이 늘어난 것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두드리소는 2015년 행정자치부가 주관한 지자체 정부3.0 선도과제에 ‘대상’으로 선정돼 최고 상금 1억 원을 받았으며, 2016년에는 행정자치부 주관으로 열린 ‘전국 민원서비스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은상)을 수상했다.

대구시 강점문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수상은 소비자 설문으로 이뤄진 만큼 더 뜻 깊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시민불편사항 해소와 시민행복을 위한 민원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종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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