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업계 평가로 서비스 만족도 높인다
택시업계 평가로 서비스 만족도 높인다
  • 김종현
  • 승인 2017.10.09 1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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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 91개 업체 대상
경영·서비스 평가 실시
올해 가·감점 항목 신설
대구시는 택시 운수회사 간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고 운수종사자의 친절도 향상을 위해 법인택시 경영 및 서비스 평가를 12월 5일까지 실시한다.

시는 법인택시 91개 업체를 대상으로 경영평가 40%, 서비스평가 60%를 배점으로 평가해 우수업체에 대해서는 2억원의 포상금을 차등 지급한다.

경영평가 부문은 운전자 관리실태 및 교통사고예방노력, 차량 가동률 등 재무건전성, 경영관련 법규준수 실태 등 17개 항목을 평가하며 서비스평가 분야는 운전자의 친절도, 안전운전, 청결도와 여객서비스 관련 법규 준수 유무 등 20개 항목을 평가한다. 달구벌친절택시 시민만족도 결과를 반영하고 숙련된 조사원이 승객으로 가장해 택시에 타고 행하는 조사와 택시 하차 이용객을 대상으로 설문한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평가한다.

특히, 올해는 가·감점 항목을 신설했다. 시책참여 및 우수시책 추진에 기여한 업체에는 가점을 부여하고, 강력 범죄가 있는 업체는 감점을 부과한다. 시책참여 및 우수시책 추진부문에는 자발적 감차와 전기택시 시범사업, 운수종사자 복지향상에 기여한 시책추진 등 5개 항목이 있으며, 강력범죄 예방에는 음주로 인한 중대사고와 강력사건 발생 2개 항목에 감점을 부과한다.

김종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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