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우수기관 선정
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우수기관 선정
  • 김주오
  • 승인 2022.04.20 2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1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며 이번 조사는 공기업, 준정부기관 등 총 245개(공기업 25개·준정부기관 92개·기타공공기관 128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신보는 이번 조사에서 공공기관 평균 85.7점 대비 6.1점이 높은 91.8점을 획득해 최고 등급을 받았다. 금융위원회 산하 기관 중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신보가 유일하다.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 및 온라인 고객패널 운영 등 다양한 VOC(Voice of Customer)채널을 활성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수렴하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개선활동과 CS 워크숍을 개최하는 등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한 신보의 노력이 평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김주오기자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