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중심경영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이 심사·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현재 180여개 기업이 인증을 받을 만큼 그 권위를 인증받고 있다.
공단은 지난 5월 CCM 선포식을 시작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추진 의지를 전파하고 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슬로건 공모를 시행했다.
‘나부터 CCM, 우리부터 CCM, 지금부터 CCM’ 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TF팀을 구성·운영해 소비자 만족을 기관 최우선 가치로 두고 더욱 적극적으로 고객의 소리를 경영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추진했다.
서영진기자 syj1111@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