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이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능인으로 선정됐다.
유재석은 지난 2일 발표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예능인(남) 부문에서 수상함으로써 4년 연속 선정의 쾌거를 이뤘다. 그가 출연중인 SBS '런닝맨'도 주말예능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재석은 SBS '런닝맨'을 비롯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MBC '놀면 뭐하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랜 시간 안방극장의 웃음을 책임지며 지난 12년간 도합 19개의 방송연예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카카오TV '플레이유 레벨업 : 빌런이 사는 세상', 유튜브 웹 예능 '핑계고'를 비롯, TV를 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며 꾸준한 사랑과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한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 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 매년 각 부문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배수경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