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웹 서비스’ 도입
데이터 기반 시장 변화 대응
해외 진출·인프라 구축 박차
데이터 기반 시장 변화 대응
해외 진출·인프라 구축 박차
화장품기업 리만코리아는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인 ‘AWS(Amazon Web Services·아마존 웹 서비스)’를 활용해 글로벌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강화한다고 20일 밝혔다.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애널리틱스 등 데이터 구축·관리와 관련된 2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리만코리아는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데이터를 토대로 하는 의사 결정과 비즈니스 운영에 접목해 활용하고 있다. 또 리만코리아 뷰티플래너에게 양질의 데이터 정보를 전달해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리만코리아는 지난 4월 AWS를 도입한 공식몰을 오픈해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 측은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해 업계 내 디지털 플랫폼 진출 선두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AWS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에 있는 AWS 국외 고객들과 신뢰성 있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서 빠르게 적응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는 “이번 AWS 도입을 시작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타 업계와의 유연한 협업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AWS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하게 활용되고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킹, 애널리틱스 등 데이터 구축·관리와 관련된 20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리만코리아는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 변화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데이터를 토대로 하는 의사 결정과 비즈니스 운영에 접목해 활용하고 있다. 또 리만코리아 뷰티플래너에게 양질의 데이터 정보를 전달해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
리만코리아는 지난 4월 AWS를 도입한 공식몰을 오픈해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 회사 측은 “편리한 쇼핑 환경을 마련해 업계 내 디지털 플랫폼 진출 선두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AWS를 통해 해외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전 세계에 있는 AWS 국외 고객들과 신뢰성 있는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현지 시장에서 빠르게 적응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방침이다.
리만코리아 김경중 대표는 “이번 AWS 도입을 시작으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과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특히 타 업계와의 유연한 협업을 통해 기업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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