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권 등 12개 맞춤형 채널 운영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 높은 평가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3회 대한민국 SNS대상 2023’에서 관광 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심사는 △소셜미디어 영향력지수(KoSBI 지수)를 통한 정량평가(40%) △산학연 전문가 평가(30%) △참여기업 및 기관 SNS전문가가 타 분야를 평가하는 내부전문가 평가(20%) △자체 홈페이지에서 실시한 사용자 투표(10%)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다. 대구시와 문예진흥원 관광본부는 ‘VISIT DAEGU’라는 슬로건 하에 국문 채널 4개와 4개어권(영문, 일문, 중문번체, 중문간체) 8개 채널, 총 12개의 타겟별 맞춤형 SNS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적극적인 양방향 고객 소통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관광부문 ‘대상’을 올해도 수상하게 됐다.
황인옥기자 hio@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