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보증 기간 내 가전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 정식 론칭
쿠팡, 보증 기간 내 가전제품 무상 수리 서비스 정식 론칭
  • 강나리
  • 승인 2023.10.18 2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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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앱 통해 A/S 접수·방문
제조사·수리업체와 동반 성장
연말까지 대상 제품 1천여 개로
쿠팡이 보증 기간 내 가전제품에 대한 무상 수리 서비스인 ‘쿠팡 무상 A/S(애프터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이에 따라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가전제품을 구매한 전국 고객들은 쿠팡 앱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중소기업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가전제품에 대한 A/S 접수 및 방문 수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이번 무상 A/S 정식 론칭을 계기로 고객 편의가 높아질뿐 아니라 제조사·수리업체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상 A/S 적용 대상은 제품 보증 기간이 끝나지 않은 TV, 노트북, 냉장고·냉동고, 세탁기·건조기, 주방가전, 청소기 등 카테고리의 약 400개 상품이다. 무상 A/S 정식 론칭 이전에 구매한 상품이어도 제품 설명에 쿠팡 무상 A/S 뱃지가 붙은 상품은 무상 수리가 가능하다. 캐리어를 비롯한 다양한 인기 브랜드 상품이 포함되며 노트북은 현재 HP 제품만 신청 가능하다.

무상 A/S 혜택은 로켓배송 상품에만 적용된다. 와우멤버십 회원이 아니어도 서비스 적용 대상 상품을 구매하면 A/S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은 수리 업무를 각 지역에 위치한 중소 수리업체 및 기사들과 협업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면서 중소상공인과 동반 성장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쿠팡 측은 “그동안 제조사 매장을 통한 성장에 한계를 경험했던 중소 수리업체들이 쿠팡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얻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수리 신청은 쿠팡 앱 ‘마이쿠팡’ 항목 내의 ‘A/S 신청’ 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가전제품 A/S는 접수 시 희망 날짜를 선택하면 쿠팡과 계약된 수리업체 기사가 고객에게 연락해, 정해진 날짜에 방문해 수리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쿠팡 관계자는 “무상 A/S 대상 제품을 연말까지 1천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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