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용호초등학교(교장 김경숙)는 지난 10월 20일(금) 2023학년도 2학기 학교공개의 날을 맞이하여 ‘학부모 초청 학급교육과정 발표회, 예술 활동 발표 및 학교 정책 설명회’를 실시하였다.
각 학급에서 이루어진 교육과정발표회는 평소 학급 담임교사의 특색 있는 학급 교육과정 운영 속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의 꿈과 끼를 최대한 발현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준비되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427명의 학생들은 평소 준비한 기량을 뽐내 발표회는 축제의 무대가 되었다.
또한 강당에서 열린 예술 활동 발표 및 학교 정책 설명회는 1년 동안 꾸준히 노력한 방과후 학교 바이올린부, 음악줄넘기부, 방송댄스부의 활동 발표 및 교내 예술동아리 우쿨렐레부 및 난타부의 수준높은 공연이 이루어져 예술 중점의 특색 사업이 돋보이는 발표회였다. 더불어 이어진 학교 정책 설명회를 통해 용호초의 교육청공모사업 및 특색교육에 대한 활동 보고가 이루어져 지금까지의 교육활동에 대한 결실을 학부모님들께 알리고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교육과정발표회가 열린 각 교실 및 복도에서는 지난 1년간 학생들의 학생 주도 프로젝트 수업 활동 및 여러 교육 활동 작품이 전시되어 학생들을 방문하신 학부모님들께 작품을 직접 선보이고 설명하는 좋은 경험의 시간이었다.
김경숙 교장은 “학생들이 주도하고 각자의 색깔에 맞게 꿈과 끼를 발산하는 자녀를 바라보는 부모님들의 미소 속에서 행복이 엿보인 뜻깊은 날이었고, 노력하신 선생님, 열심히 준비한 우리 학생들과 더불어 모든 용호교육가족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2018년 이후 처음으로 열린 이번 교육과정 발표회는 가을의 정취가 흠뻑 느껴지는 결실의 계절에 행사 홍보 문구와 같이 학생들의 ‘꿈을 펴Go, 같이 성장하Go, 모두 행복하Go’ 행복한 용호교육과정 발표회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