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음식산업박람회 참가 8곳
방송제작·쇼호스트 캐스팅 지원
온라인 판로개척·매출증대 도모
방송제작·쇼호스트 캐스팅 지원
온라인 판로개척·매출증대 도모
DGB대구은행은 대구광역시가 주최한 ‘제21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 참여 업체를 대상으로 온라인 판로 개척 및 매출 증대를 위한 ‘DGB라이브커머스’ 지원사업을 실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1주년인 이번 음식산업박람회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됐으며, 대구 음식의 과거, 현재, 미래를 시간적 흐름에 따라 구성해 대구 맛의 위상을 선보였다.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전시관들이 구성된 가운데 ‘대구 100대 밀키트관’에는 올해 대구시 ‘외식업소 밀키트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맛집에서 탄생한 밀키트가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였다. DGB대구은행은 밀키트 제품을 개발 완료한 업체 가운데 8개사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과 쇼호스트 캐스팅 비용을 지원했다.
지난해 첫 지역 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실시한 DGB대구은행은 올해 대구지역 사회적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해 뜻깊은 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이달 초 대구지역 사회적기업 대상 지원에 이어 대구시가 주최하는 음식산업박람회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 이래 1천900여 건의 컨설팅 진행, 40여 건의 역량 강화 교육 실시와 UCC 공모전,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 어려움 해결과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의미있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올해로 21주년인 이번 음식산업박람회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됐으며, 대구 음식의 과거, 현재, 미래를 시간적 흐름에 따라 구성해 대구 맛의 위상을 선보였다.
콘셉트에 따라 다양한 전시관들이 구성된 가운데 ‘대구 100대 밀키트관’에는 올해 대구시 ‘외식업소 밀키트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한 지역 맛집에서 탄생한 밀키트가 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였다. DGB대구은행은 밀키트 제품을 개발 완료한 업체 가운데 8개사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과 쇼호스트 캐스팅 비용을 지원했다.
지난해 첫 지역 기업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실시한 DGB대구은행은 올해 대구지역 사회적기업으로 대상을 확대해 뜻깊은 지원을 진행한 바 있다. 이달 초 대구지역 사회적기업 대상 지원에 이어 대구시가 주최하는 음식산업박람회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은 어깨동무종합지원센터 개소 이래 1천900여 건의 컨설팅 진행, 40여 건의 역량 강화 교육 실시와 UCC 공모전,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경영 어려움 해결과 경쟁력 강화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있다.
황병우 DGB대구은행장은 “이번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경기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외식업 소상공인들의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한 의미있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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