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매호초등학교(교장 정하윤)는 지난 10월 27일(금) 매호 건승관에서 학급별 동아리 활동으로 익힌 재능을 선보인‘매호 교육과정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발표회는 교육청과 수성구청 동아리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난타, 라인 댄스, 소고춤, 연극, 악기 연주, 봉사 동아리, 수학 동아리 활동 소개 등 26개 동아리에서 학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여러 선생님과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자리가 되었다. 공연을 관람하는 학생들은 서로의 공연을 보며 박수와 환호를 보냈으며 큰 무대에 서는 경험을 공유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매호교육과정발표회에 참여한 2학년 학생은 “그동안 동아리 시간에 연습한 소고춤을 선생님과 친구들, 언니, 오빠들 앞에서 발표할 수 있어서 떨렸지만 아주 뿌듯하고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봉사동아리 활동을 소개한 6학년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1년간 봉사동아리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하였으며 이번 교육과정발표회에 소개할 영상을 준비하며 친구들과 의견을 조율하고 촬영 대본을 만드는 활동을 통하여 초등학교 6학년 마지막을 의미 있게 보낼 수 있어서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하였다.
이 행사를 진행한 교사들도 “보여 주기 위해 특별한 것을 준비한 것이 아니라 1년간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만들어낸 다양한 학습 결과물로 작품 전시회를 하고 동아리 시간에 실시한 여러 활동들을 발표한 것이 이번 행사를 큰 어려움 없이 원활하게 준비하고 마칠 수 있었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