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27주년 행사로 신규 고객 25만명 증가
홈플러스, 27주년 행사로 신규 고객 25만명 증가
  • 강나리
  • 승인 2024.03.26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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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가 창립 27주년을 맞아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마트, 온라인, 몰, 익스프레스 전 채널에서 창립 단독 슈퍼세일 ‘홈플런’을 진행해 호실적을 거뒀다. 사진은 ‘홈플런’ 행사 첫날인 지난 1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 모습.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창립 2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홈플런(3월 1~13일)’과 ‘멤버특가 위크(3월 14~27일)’ 행사가 매출 증가, 신규 고객 수 증가 등을 이끌어내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26일 밝혔다.

신선식품, 먹거리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전 채널이 두루 성장하면서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간 매출과 객수가 크게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홈플런’ 행사를 전개한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0% 이상 뛰었다. 이 기간 식품군 전체 매출은 전년보다 20% 신장했다.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주요 점포의 지난 1일부터 24일까지의 매출과 객수는 각각 전년 대비 20%, 15% 늘었다. 특히 온라인 채널에서 성과가 두드러졌는데, 홈플러스 즉시배송 매출은 전년 대비 75% 성장하면서 온라인 전체 매출 30%대 성장을 견인했다.

축산·과일 등 신선식품군의 품목별 매출은 전월보다 최대 60% 신장했고, 행사 기간 1+1 판매와 반값 할인을 했던 세제·치약 등 생필품은 매출이 전월보다 60% 이상 증가했다.

행사 첫 주말 3일 간 7만여명이 마이홈플러스 멤버십에 신규 가입한 가운데,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신규 회원은 25만명이 늘었다. 이 기간 멤버십 앱 방문자 수와 2030 구매 고객도 전년보다 30% 뛰었다. 강나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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