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국민 SNS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에 나섰다.
25일 기아차에 따르면 최근 국내 완성차 업계 중 처음으로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구축, 운영에 들어갔다.
K 플라자는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카톡 라이브는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의 주요 행사를 고객들이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매주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을 주제로 다룬다. 카톡 VOD는 고객들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들을 전문가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차는 K 플라자를 통해 수렴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신차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무진기자
25일 기아차에 따르면 최근 국내 완성차 업계 중 처음으로 앱과 포털사이트를 활용해 다양한 의견수렴과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한 디지털 기반 소통 플랫폼 ‘K 플라자(K-PLAZA)’를 구축, 운영에 들어갔다.
K 플라자는 △카톡 라이브 △카톡 서베이 △카톡 VOD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카톡 라이브는 신차 발표회나 시승회 등의 주요 행사를 고객들이 카카오톡과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카톡 서베이는 기아차가 고객들의 고견을 수렴하기 위해 매주 진행하는 설문조사로 자동차 문화나 고객들이 선호하는 자동차 사양 등을 주제로 다룬다. 카톡 VOD는 고객들이 자동차나 기아차와 관련해 평소 가졌던 궁금증들을 전문가 대담이나 각종 실험 영상을 통해 해소해 주는 코너다.
기아차는 K 플라자를 통해 수렴한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신차 개발과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김무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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