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한식뷔페 ‘풀잎채’ 대구 공략
웰빙 한식뷔페 ‘풀잎채’ 대구 공략
  • 김종렬
  • 승인 2014.10.02 1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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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시아폴리스 롯데아울렛에 오픈
풀잎채-2
올해 한식 붐을 주도하고 있는 웰빙 한식뷔페 풀잎채가 본격적으로 대구·경북 지역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풀잎채 제공
올해 한식 붐을 주도하고 있는 웰빙 한식뷔페 ‘풀잎채’가 대구에 진출, 본격적인 지역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풀잎채는 지난달 중순 대구 동구 이시아폴리스 지구의 롯데아울렛 3층 식당가에 277㎡(약 84평)의 매장을 열었다.

대구 이시아폴리스 지역은 신도시로 주변 배후세대만 5천여세대, 복합시설과 롯데 아울렛, 공공시설 등으로 여가를 즐기는 젊은층과 쇼핑객, 가족단위 고객층이 몰리는 대구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지만 아직 상권이 모두 형성돼 있는 지역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풀잎채는 매장 오픈 보름이 지난 현재 일평균 매출이 주중에 300~400만원, 주말에는 600~700만원 정도로 대박을 터뜨리고 있다.

풀과 잎이 가득한 집이라는 뜻의 ‘풀잎채’는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다채로운 한식 일품요리를 샐러드바 뷔페식으로 제공하는 프리미엄 한식 뷔페다. 에티파이저, 메인요리, 식사, 디저트 등을 성인 1인기준 1만2천900원~1만5천900원의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강원도 곤드레 가마솥 밥’과 조리장이 직접 즉석으로 면을 뽑아 만든 ‘수제 함흥냉면’, 즉석 ‘숯불 직화불고기’ 등과 신선한 제철 채소로 만든 ‘소고기 샐러드’, ‘주꾸미 채소무침’, ‘달콤 콩샐러드’ 등을 맛볼 수 있다.

정인기 대표는 “과거 장우동, 교촌치킨, 미즈컨테이너, 서가앤쿡 등이 대구지역에서 성공한 후 전국 브랜드가 된 대표적 사례가 있다”면서 “서울 등 수도권에서 검증된 풀잎채가 외식업이 전국에서 가장 힘들다는 대구 지역에서도 성공리에 정착한다면 전국적으로 확산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보고 입점했다”고 말했다.

한편, ‘풀잎채’는 ‘공동투자제도’를 운영한다. 330㎡~660㎡(약 100~200평) 규모의 점포에 투자자 3~4명과 본사가 공동 투자하고 점포운영은 본사 직원이 하는 형태다. 투자자들은 투자율에 따라 매달 수익을 정산해 받아간다. 연 평균 투자수익률은 30~45%선이다. 김종렬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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