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시작으로 전국 확대
SK텔레콤은 28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 수급난 극복을 위해 대규모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에서 첫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온 지난 1월 20일부터 헌혈 참여가 급감해 전년 동기 대비 헌혈 실적이 약 12% 감소하는 등 혈액 수급에 비상이 걸렸다.
이에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사(SK브로드밴드, SK플래닛, ADT캡스, 11번가, SK텔링크, SK오앤에스, 피에스앤마케팅, F&U신용정보, SK홈앤서비스, 서비스탑 등)는 지난 25일부터 대구 지역본부를 시작으로 헌혈 릴레이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혈액이 필요할 때마다 이뤄지는 일회성 참여가 아니라 릴레이 방식의 헌혈이 더 효과적일 것이라는 판단에 따라 기획됐다.
SK ICT패밀리사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며, 전국 각 본부 및 ICT 패밀리사에서 해당 지역 혈액원과의 ‘지역 매칭’ 형태로 단체 헌혈을 추진하게 된다.
SK텔레콤은 SK ICT패밀리사 구성원의 20%(약 천 명)만 참여해도 혈액 보유분 1.5일분 이상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지난 25일 전국에서 보유 혈액 감소폭이 가장 큰 대구 지역에서 첫 헌혈 릴레이에 나선 뒤, SKT 본사를 거쳐 원주 사옥, ADT캡스, 대전 둔산사옥, 광주 우산사옥 및 청주사옥, 마포 사옥, 부산 부암사옥, 판교사옥 및 보라매사옥 등 전국 지사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 헌혈 릴레이는 SK텔레콤이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가 함께 만든 ‘레드커넥트’ 앱을 통해 이루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각 지역본부·관계사를 비롯, 구성원 개인은 해당 앱을 통해 헌혈 예약을 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하면 본인이 헌혈한 혈액의 이동 경로, 자신의 건강 상태 등 확인이 가능하다.
윤삼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