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선남면이 만족도 높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군민 맞춤형 민원실로 사무실의 새단장을 마쳤다.
면사무소 입구 양쪽으로 민원대를 설치해 다수의 민원인들에 적절한 안내와 신속한 민원 접수를 가능토록 함으로써 민원 처리의 효율성을 높였다.
무인발급기, 원터치공간정보 관리시스템, 민원용 컴퓨터, 민원서식 필경대 등 이리저리 흩어져 있던 민원 편의 시설도 한 곳으로 모아 민원인을 배려하는 민원편의 중심 소통공간을 조성했다.
또 면사무소 직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달라진 민원실에 맞춘 신속·친절한 응대 등을 실천해 민원편의를 높이고 있다.
성주=추홍식기자 chhs@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