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누구, KB국민은행 간편뱅킹앱 리브에 적용
SKT 누구, KB국민은행 간편뱅킹앱 리브에 적용
  • 김주오
  • 승인 2021.08.26 18: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T 누구, KB국민은행 간편뱅킹앱 리브에 적용
26일 서울 중구 을지로 SKT 본사에서 진행된 ‘SKT-KB국민은행 인공지능 누구 기반 AI뱅킹 서비스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관계자들이 단체 사진 촬영하는 모습. SKT 제공.
SK텔레콤은 자사의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NUGU)’를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의 간편뱅킹앱 ‘리브(Liiv)’에 음성만으로 이용 가능한 AI 뱅킹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26일 밝혔다.

SKT와 KB국민은행은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T 본사(SK-T타워)에서 ‘인공지능 누구 기반 AI뱅킹 서비스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뱅킹앱인 KB국민은행의 ‘리브’를 Z세대 특화 금융 플랫폼으로 고도화해 고객에게 기존에 없던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SKT는 ‘누구’를 기반으로 ‘리브’앱에 잔액조회나 송금 등 음성을 통한 금융 서비스는 물론 △날씨 △감성대화 △백과사전 등 누구의 다양한 AI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SKT는 ‘리브’앱만을 위한 별도의 음성호출 명령어와 TTS 보이스를 적용해 앱 서비스에 캐릭터적 정체성 및 개성을 부여함으로써, 고객들이 ‘리브’앱 서비스에 좀 더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KT는 타사 앱이나 서비스에 ‘누구’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9년부터 ‘누구’의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프트웨어 개발 도구)를 공개하고 있다.

‘누구’ SDK는 다양한 니즈를 가진 제조업체 및 개발자들이 보다 손쉽게 자신의 서비스와 상품에 ‘누구’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는 개발도구로, SKT는 이번 KB국민은행과의 협력 외에도 △NH올원뱅크 △듣는 교과서·수능 △머핀트럭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SKT는 앞으로도 은행 뿐 아니라 카드·페이 등 금융 영역 전반의 사업자들과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SKT 유영상 MNO사업대표는 “SKT는 다양한 비즈니스에 ‘누구’를 적용시킴으로써 고객들이 생활 속에서 쉽게 AI를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누구’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오기자 kjo@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