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경찰서장, 감사장 전달
금융기관 직원에 의한 고객 예금 돈 횡령사고가 끊이지 않는 가운데 영양입암우체국이 ‘고객이 맡긴 돈은 우리가 지킨다’는 사명감으로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피해를 막아 임태현 영양경찰서장이 감사장을 전달하고 보이스피싱 예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영양경찰서는 최근 입암우체국에 근무하는 김갑열 우체국장과 김의경 주무관에게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은 것을 격려하고 감사장을 전달했다
김 국장 등은 평소 고액의 현금을 인출 하지 않는 한 고객이 우체국에 예금한 700만 원을 현금으로 인출 해 줄 것을 요구하면서 누군가와 휴대전화로 통화를 하고 있는 것을 수상히 여기고 사용처를 물었다.
고객 A씨는 “내 통장이 정지되었다는 전화가 왔는데 우체국 예금 700만 원과 농협에 예금한 돈 400만 원을 찾아 집에 보관하려 하니 돈을 인출해 달라”고 말했다.
김 국장은 보이스피싱 사기임을 직감, 고객을 설득하여 예금을 인출하지 못하도록 막아 고객이 피해를 입을 뻔한 1천100만원의 돈을 지켰다.
임태현 영양경찰서장은 “보이스피싱은 누구든 당할 수 있어 경계심을 늦춰서는 안된다”면서 “범죄근절을 위해 금융기관 관계자는 물론 주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영양=이재춘기자 nan9056@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