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연은 SM엔터테인먼트가 상정한 가상의 공간 ‘광야’ 속 ‘SMCU(SM Culture Universe) 팰리스’에 SM 소속 가수들이 모인 콘셉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콘서트는 유튜브 ‘에스엠타운’(SMTOWN) 채널을 비롯해 비욘드 라이브, 일본 KNTV, LG유플러스 아이돌플러스 웹 등을 통해 전 세계에 온라인 중계된다.
특히 올해 1월 1일 개최된 'SMTOWN LIVE'는 전 세계 179개 지역(유튜브 접속 기준) 약 5170만 스트리밍을 달성하며 한국 온라인 공연 최다 시청 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얻은 바 있다.
오는 21일부터는 '2023 SMTOWN LIVE : SMCU 팰리스@광야' 사전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글로벌 메타버스 게이밍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 내에 'SMCU 팰리스'를 오픈, 유저들이 아바타를 활용하여 각 아티스트 존을 직접 둘러보고 곤돌라 탑승 등 게임 미션도 수행하는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12월 26일 발매되는 SMTOWN 겨울 앨범 '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는 SM 소속 가수들의 다채로운 멤버 조합을 만날 수 있으며,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예약 구매자에 한해 1월 1일 진행되는 온라인 공연 사전 녹화 이벤트 참여 기회가 부여된다.
앞서 SM은 2011년 이후 약 10년 만에 발매한 '2021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익스프레스'의 총 판매량이 65만 장을 돌파하며 SM 시즌 앨범 역대 최고 판매량을 기록, 막강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한 바 있다.
SM 성수 신사옥 1층에서는 3면 미디어월을 활용, 이번 프로젝트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에스엠타운 익스피리언스 : 플레이@광야'가 재생되어 흥미를 끌 전망이다.
김민주기자 kmj@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