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7일 만에 판매 3만개 돌파
편의점 업계가 주도한 크림빵 ‘반갈샷’(빵을 반으로 갈라서 인증하는 사진) 트렌드에 맞춰, 대형마트도 차별화된 디저트 상품 경쟁에 뛰어들었다.
자발적으로 상품 ‘인증샷’을 찍고 소셜미디어에 올리는 MZ세대 문화에서 시작된 편의점 디저트 열풍은 유통업계 전반으로 확대됐다.
이런 추세에 맞춰 홈플러스는 가격과 품질을 모두 잡은 단독 기획 상품을 앞세워 유통가 디저트 경쟁에 참전했다. 홈플러스의 ‘생크림폭탄단팥빵’은 ‘반갈샷’ 열풍을 타며 새로운 디저트 트렌드로 떠올랐다.
21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몽블랑제 ‘생크림폭탄단팥빵’은 지난 11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7일 만에 누적 판매량 3만 개를 돌파하며 완판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1분마다 6개씩 팔린 셈이다. 홈플러스 측은 “일부 점포에서는 개점 시간부터 빵이 나오는 시간까지 줄을 서는 오픈런 현상까지 생겼다”고 전했다.
‘생크림폭탄단팥빵’은 전체 중량을 경쟁사 대비 약 2배, 팥 중량을 약 3배 늘린 반면 2천8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자체 개발한 레시피로 만든 생크림을 사용해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높이고, 전체 중량을 크게 늘렸음에도 절반가량을 팥앙금으로 가득 채운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