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델리 품목 매출 최대 4배 급증
홈플러스, 델리 품목 매출 최대 4배 급증
  • 강나리
  • 승인 2024.03.14 2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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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메뉴 개발·합리적 가격 내세워초밥류 120%↑·치킨류 200%↑
20일까지 ‘델리 앵콜 프로모션’
고백스시 실속모둠 1만4990원
이달 말엔 닭강정 시리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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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14일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에서 델리 히트상품 후속작인 ‘당당 뿌렸당치킨’, ‘보먹돼 로스트통삼겹’, ‘고백스시 실속모둠·특선초밥’ 등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는 자사 즉석조리식품(델리) 품목별 매출이 최대 4배 급증했다고 14일 밝혔다. 홈플러스 델리상품은 고객 수요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개발, 합리적인 가격 등을 앞세워 호응을 얻고 있다.

홈플러스의 델리 카테고리 매출은 2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또 최근 6개월간 방문 고객 10명 중 4명은 델리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고, 같은 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앱 ‘델리클럽’ 가입자 수도 80% 늘었다.

특히 지난달 22일 선보인 델리 히트상품의 후속작 ‘당당 뿌렸당치킨’, ‘보먹돼 로스트통삼겹’, ‘고백스시 실속모둠·특선초밥’ 등 3종은 출시 직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점포에서 매출 성장률 세 자릿수를 기록했다. 델리 신제품 출시 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대표 점포의 초밥류 카테고리 매출은 약 120% 증가했고, 치킨류는 200%, 로스트류는 320%로 4배가량 뛰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오는 20일까지 열리는 창립 단독 슈퍼세일 ‘멤버특가 위크’에서 델리 앵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홈플런’ 행사 첫 2주간 가장 좋은 반응을 얻은 ‘고백스시 실속모둠(30입)’을 멤버특가로 창립 첫주와 같은 가격인 1만4천990원에 판매하는 행사다. 이와 함께 ‘당당 뿌렸당 치킨’ 출시를 기념해 ‘당당치킨 4종’ 구매 시 사이드메뉴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에는 신제품 닭강정 시리즈를 선보이고,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한아름 홈플러스 델리사업팀장은 “합리적 가격과 전문점 수준의 맛까지 갖춘 차별화된 델리가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메가 히트 상품에 등극하며 오프라인 먹거리 경쟁력 강화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고 말했다. 강나리기자 nnal2@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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