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美서 첫 공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美서 첫 공개
  • 승인 2015.01.13 1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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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북미 국제 오토쇼 참가
우수 친환경차 상징 모델 자랑
픽업트럭 콘셉트카도 깜짝 공개
현대자동차는 12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개막한 ‘2015 북미 국제 오토쇼(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쏘나타 PHEV는 154마력을 발휘하는 누우 2.0 직분사(GDI) 엔진과 50kW 전기모터, 전용 6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시스템 최대출력 202마력(HP)을 구현했다.

또 9.8kWh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장착해 순수 전기차 모드만으로 35㎞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복합연비는 하이브리드 모드로 주행 때 휘발유 ℓ당 18㎞이상(40MPG)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쏘나타 PHEV에는 앞차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자동으로 정차와 운행을 반복하는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LDWS) 등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이날 모터쇼장에 직접 나와 “쏘나타 PHEV는 현대차가 국내 업체로는 처음 독자 개발에 성공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며 “현대차의 우수한 친환경차 기술력을 상징하는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올해 상반기에 쏘나타 PHEV를 국내 출시할 예정이며 미국 등 해외시장에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와 함께 미국 자동차 시장 회복을 주도한 픽업트럭 시장을 겨냥해 트럭 스타일의 콘셉트카 ‘HCD-15’를 깜짝 공개했다.

미국시장에서 두 번째로 큰 자동차 구매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베이비부머의 자녀 세대인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만든 콘셉트카다.

HCD-15는 대형 헥사고날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역동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뒷좌석에는 탑승 편의성을 높인 ‘수어사이드 도어’와 루프 및 적재함에 설치된 미끄럼 방지용 패드 등을 통해 실용성을 높였다.

아울러 크로스오버차량(CUV) 수준의 비교적 짧은 축간거리를 갖춰 정글이나 산악지대 등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HCD-15에는 190마력(HP)의 친환경 2.0 터보 디젤 엔진과 ‘H-TRAC(4륜 구동 시스템)’이 장착됐다.

적재함은 필요할 경우 커버를 장착해 적재함 내에 다양한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게 했으며, 적재 물품의 크기에 따라 적재함의 길이를 최대 중형 픽업트럭 수준으로 늘릴 수 있는 기능을 갖춰 기존 픽업트럭과 차별화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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