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부교육지원청은 지난 5일부터 15일까지 신설유치원 1개원과 희망유치원 7개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사립유치원 종합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종합 컨설팅은 사립유치원의 회계 투명성 확보를 통한 신뢰받는 유아 공교육 체계를 확립하고, 유치원 운영위원회의 안정적인 정착 및 운영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종합 컨설팅에서는 사립유치원을 직접 방문해 예·결산 편성, 각종 회계서류 등을 점검하며 회계업무 수월성을 증대시켰고, 학교운영위원회 관련서류 및 유치원 업무 전반을 점검해 유치원 운영 전반에 대한 맞춤형 컨설팅 교육을 심도 있게 실시함으로써 사립유치원의 회계실무 능력 향상과 유치원 운영위원회의 활성화 및 유치원 운영의 책무성 제고에 큰 도움을 줬다.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찾아가는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현장의 문의사항과 요청사항을 적극 수렴해 향후 유치원 업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에도 컨설팅이 필요한 사립유치원을 지정해 현장중심 종합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컨설팅을 받은 일성유치원 원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일선 유치원의 업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됐다. 회계 분야뿐만 아니라 유치원운영위원회, 사학연금, 학비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한자리에서 컨설팅 받고 문의할 수 있어 좋았다. 무엇보다 현장 업무를 바로잡고, 매년 바뀐 행정부분에 대해서도 명확히 알게돼 굉장히 유익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추진해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