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병목지점 개선사업 반영
왕복 4차로서 6차로 확장 공사
250억 확보…이르면 내년 착수
왕복 4차로서 6차로 확장 공사
250억 확보…이르면 내년 착수
영천시는 영천 금호 교대사거리에서 경산 하양 동서교차로까지 ‘국도4호선 6차로 확장공사’가 국토교통부 국도 병목지점 개선사업 6단계(2018~2022) 변경 기본계획에 최종 반영돼 국비 250억 원을 확보했다.
이 구간 3.7km는 왕복 4차로로 출퇴근시간대 상습정체 발생 지역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일일교통량 3만4천620대 수준으로 6차로 확장사업이 시급히 제기돼 왔다.
시는 지난 2월 금호~하양 간 국도6차로 확장 타당성조사 용역을 착수해 경제성분석(B/C) 1.82의 결과로 사업추진 타당성을 확보해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등을 수차례 방문 건의를 통해 사업추진의 당위성을 설명했고, 지난 4월 국토교통부에 국도 병목구간 개선사업 신청서를 제출했다.
특히,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7월 국회예산정책처를 방문해 금호~하양 국도6차로 확장에 필요한 국비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이번 계획 변경으로 금호~하양 국도6차로 확장 사업이 빠르면 내년부터 착수에 들어가 2022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영천=서영진기자 syj1111@idaegu.co.kr
이 구간 3.7km는 왕복 4차로로 출퇴근시간대 상습정체 발생 지역으로 교통사고 위험이 높고 일일교통량 3만4천620대 수준으로 6차로 확장사업이 시급히 제기돼 왔다.
시는 지난 2월 금호~하양 간 국도6차로 확장 타당성조사 용역을 착수해 경제성분석(B/C) 1.82의 결과로 사업추진 타당성을 확보해 국토교통부, 기획재정부 등을 수차례 방문 건의를 통해 사업추진의 당위성을 설명했고, 지난 4월 국토교통부에 국도 병목구간 개선사업 신청서를 제출했다.
특히,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7월 국회예산정책처를 방문해 금호~하양 국도6차로 확장에 필요한 국비지원을 적극 건의했다. 이번 계획 변경으로 금호~하양 국도6차로 확장 사업이 빠르면 내년부터 착수에 들어가 2022년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영천=서영진기자 syj1111@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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