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커피, 아이스 음료·베이커리 제품 판매 신장
이디야 커피, 아이스 음료·베이커리 제품 판매 신장
  • 이아람
  • 승인 2020.01.15 21: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스음료 전체 판매 1억 잔↑
카페식 문화 확산 영향 받아
이디야커피는 최근 5년간 아이스 음료 및 베이커리 제품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또 기존 음료에 추가 옵션을 넣는 DIY(Do It Yourself)형 주문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디야커피는 최근 5년(2015~2019년) 판매 데이터를 통해 이같은 결론을 냈다. 데이터를 보면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음료)’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듯, 5년새 아이스 음료 판매 신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겨울은 이상기후로 인해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지난달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한 모습을 보였다.

이디야커피의 전체 아이스 음료 판매량은 2015년 약 6천만 잔에서 지난해 약 1억400만 잔으로 72% 증가했으며, 전체 음료에서 아이스 음료의 판매 비중은 2015년 57%에서 지난해 60%로 약 3% 증가했다. 반면 같은 기간 따뜻한 음료의 판매 비중은 34%에서 27%로 약 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카페에서 디저트뿐 아니라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베이커리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모습이다.

지난해 이디야커피의 베이커리 제품 판매량은 2015년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현재 이디야커피는 총 49종의 베이커리 및 디저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에그 베이컨 과카몰리 샌드위치’와 ‘페퍼로니 피자 샌드위치’ 2종과 ‘크루아상’, ‘갈릭 치즈 브레드’, ‘대만식 햄앤치즈 샌드위치’ 등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하는 베이커리 제품들을 잇달아 출시중이다.

특히 ‘아샷추’(아이스 티 샷 추가), ‘토샷추’(토피넛라떼 샷 추가) 등 이디야커피 비밀 레시피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알려지면서 스프레소 샷, 휘핑크림, 시럽 추가 등 추가 주문 메뉴가 활성화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아람기자 aram@idaegu.co.kr
  • 대구광역시 동구 동부로94(신천 3동 283-8)
  • 대표전화 : 053-424-0004
  • 팩스 : 053-426-6644
  • 제호 : 대구신문
  • 등록번호 : 대구 가 00003호 (일간)
  • 등록일 : 1996-09-06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대구, 아00442
  • 발행·편집인 : 김상섭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배수경
  • 대구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대구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micbae@idaegu.co.kr
ND소프트
많이 본 기사
영상뉴스
SNS에서도 대구신문의
뉴스를 받아보세요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