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서 음료 받는 ‘드라이브 스루’
휴대폰 주문 ‘사이렌 오더’까지
비대면 서비스 사용 최고 32%↑
휴대폰 주문 ‘사이렌 오더’까지
비대면 서비스 사용 최고 32%↑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결제 이용객을 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1~2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해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한 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32%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염을 우려해 비대면 주문을 고집하는 ‘언택트’(untact) 소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고객 차량 정보와 스타벅스 카드를 연동해 별도의 결제 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스타벅스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마이 DT 패스’ 주문 건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어났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현재 드라이브 스루 전체 차량 주문 가운데 마이 DT 패스를 통한 주문 비중은 약 40%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의 대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는 올해 1~2월 800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1년 전보다 25% 증가한 수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사이렌 오더는 전체 주문 건수의 약 22%를 차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 이용고객이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올해 1~2월 드라이브 스루 매장을 방문해 차량에서 내리지 않고 주문한 건수가 전년 동월 대비 32%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염을 우려해 비대면 주문을 고집하는 ‘언택트’(untact) 소비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고객 차량 정보와 스타벅스 카드를 연동해 별도의 결제 수단을 제시하지 않아도 스타벅스 카드로 자동 결제되는 ‘마이 DT 패스’ 주문 건수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0% 늘어났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현재 드라이브 스루 전체 차량 주문 가운데 마이 DT 패스를 통한 주문 비중은 약 40%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의 대표 언택트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는 올해 1~2월 800만건을 넘어섰다. 이는 1년 전보다 25% 증가한 수치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사이렌 오더는 전체 주문 건수의 약 22%를 차지하고 있다”며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서비스 이용고객이 점차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홍하은기자 haohong73@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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