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는 올해 상반기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처리된 부동산 관련 상담 사례 387건을 분석한 결과 부동산 중개수수료에 대한 상담이 112건으로 28.9%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이어 계약금 환불(24.3%), 중개서비스 불만족(23.0%) 순으로 불만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관련 상담 중에서는 중개수수료율이나 중개수수료 조정 등에 대한 단순 문의가 30.4%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 시 중개수수료 지급 관련 상담이 27.7%, 과다 수수료 청구 관련 상담이 22.3%였다.
부동산 중개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중개업무 처리 관련 상담이 46.1%로 가장 많았고 ‘매물 설명 미흡 및 허위정보 제공’ 관련 상담이 38.2%였다.
‘매물 설명 미흡 및 허위정보 제공’ 관련 상담 중에서는 실물과 중개사의 설명이 달라 겪게 된 소비자 문제나 주택 하자에 대한 설명 부재 관련 불만이 많았다.
윤정기자 yj@idaegu.co.kr
부동산 중개수수료 관련 상담 중에서는 중개수수료율이나 중개수수료 조정 등에 대한 단순 문의가 30.4%로 가장 많았고 계약 해지 시 중개수수료 지급 관련 상담이 27.7%, 과다 수수료 청구 관련 상담이 22.3%였다.
부동산 중개서비스와 관련해서는 중개업무 처리 관련 상담이 46.1%로 가장 많았고 ‘매물 설명 미흡 및 허위정보 제공’ 관련 상담이 38.2%였다.
‘매물 설명 미흡 및 허위정보 제공’ 관련 상담 중에서는 실물과 중개사의 설명이 달라 겪게 된 소비자 문제나 주택 하자에 대한 설명 부재 관련 불만이 많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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