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 tv 키즈랜드 누적 이용 17억건 돌파
KT, 올레 tv 키즈랜드 누적 이용 17억건 돌파
  • 윤삼수
  • 승인 2020.11.08 1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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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올레 tv 키즈랜드 누적 이용 17억건 돌파
KT 모델들이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를 완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를 소개하고 있다. KT 제공.
KT가 올레 tv 키즈랜드 출시 2년 반 만에 누적 이용 횟수 17억건, 누적 이용자 56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는 키즈랜드를 공식 출시한 2018년 5월부터 올해 10월까지의 이용 행태를 집계한 결과로 업계 평균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올레 tv 키즈랜드는 만 3세부터 7세까지의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로 KT가 ‘놀면서 배우는 tv’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스콜라스틱, 아이코닉스, 대교 등 국내외를 대표하는 교육 기업과 협력해 육아 가정에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KT는 국내 최초 ‘말로 하는 AI tv’를 선보이고 ‘영어유치원’, ‘책읽어주는 tv’, ‘홈스쿨’ 메뉴를 키즈랜드 홈 전면에 배치해 고객 접근성을 강화한 점, 뽀로로가 설명하는 BBC 공룡다큐 ‘자연백과’ 등 KT만의 차별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한 점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고 분석했다.

올해 키즈랜드 월별 이용 추이를 보면, 코로나19로 개원·개학이 연기된 3월 키즈랜드 이용량이 6천700만건에 달하며 최대 수치를 기록했다. 그중에서도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같은 기간 대비 이용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장르는 ‘홈스쿨’이다. 올해 ‘홈스쿨’ 콘텐츠 누적 이용 건 수는 1천200만건으로 코로나19 이전 대비 월평균 60%가량 급증했다.

‘홈스쿨’ 콘텐츠 안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학습영역은 영어 콘텐츠로, 그 비중이 약 80%에 달한다. 이와 함께 ‘영어유치원’의 ‘스콜라스틱’ 메뉴는 지난해 5월 출시한 후 1년반 만에 누적 이용 횟수 9천만건을 돌파했으며 올해 5월부터 제공하고 있는 ‘스콜라스틱 AI 튜터’ 서비스는 지난 6개월간 누적 11만명이 매일 평균 8분가량 AI 튜터와 함께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육아 가정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달 ‘올레 tv 프라임 키즈랜드’ 요금제를 출시했다.(월 2만900원, 3년 약정 및 인터넷 결합 기준) 올레 tv 대표 요금제인 ‘tv 에센스’가 월 1만6천500원인데비해 월 4천400원만 추가하면 6만여 편의 키즈 콘텐츠를 추가 결제 없이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앞으로도 KT는 육아 가정을 지원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와 혜택을 지속해서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삼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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